생활

디베아 X20 - 차이슨 21년형 무선청소기 내돈내산 후기

hejlee 2021. 3. 7. 13:23

디베아 X20

차이슨 2021년형 930g 무선청소기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hejlee입니다. 저는 며칠 전 무선청소기를 구매했는데요, 지난 이주간 사용해본 결과 제품의 성능이나 디자인, 서비스 등에서 굉장히 만족하여 여러분께 공유하려 합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디베아 X20, 일명 차이슨이라고 불리는 제품입니다. 디자인은 다이슨과 비슷하나 가격은 다이슨 V11의 1/6 정도, 가장 저렴한 제품과 비교해봐도 절반 이하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작은 평수에 거주하고 있거나, 서브로 사용할 청소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제품이더라구요. 저는 9평 남짓한 원룸에 100만 원에 육박하는 네임드 브랜드의 무선청소기를 사는 것엔 부담이 있어, 비싸지 않으면서도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는 성능 그리고 깔끔한 디자인의 디베아 X20으로 결정하였습니다.

 

2,600mAh 고효율 리튬이온 배터리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무게 930g
미세먼지까지 거르는 H13헤파필터
물 분사 물걸레 키트 포함

 

 

# 1. 성능


 가전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시하는 부분은 당연히 성능일 텐데요, 저는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배터리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제가 사는 곳은 전용면적 9.16평(30.31㎡)인데요, 2주간 격일로 디베아 X20을 1단으로 사용하였는데 아직 충전한 적 없이 배송 왔을 때 완충돼있었던 배터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충전 시간은 3시간 30분에서 4시간 40분, 사용 시간은 1단으로 사용했을 때 50분 내외, 2단으로 사용했을 때 15분 내외라고 하네요.

 

 흡입력은 20,000Pa로 숫자가 커 흡입력이 센 것 같아 보이는데, 단위에 대해 직관적인 판단기준이 없다 보니 얼마나 먼지를 잘 흡입하는지 알기 어려웠습니다. 해당 부분에 대해 찾아본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청소기의 흡입력을 나타내는 기준은 세 가지가 있는데요, 바로 AW(에어와트), W(와트), Pa(파스칼)입니다. AW는 다이슨, W는 삼성전자, Pa는 디베아 등 중국제품이 사용하는 단위입니다.

 

  1AW = 0.9983W 이고,

  1J = 1Pam^3 1J = 1Ws 이니

  1W = 1Pam^3/s 입니다.

 

 대략 계산하면 1AW = 1W = 100Pa이라고 할 수 있으나 청소기 흡입구의 크기나 여러 변수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히려 더 알아보기 어려워진 것 같네요..

 

9,000Pa 이하  머리카락, 생활 먼지 청소
9,000Pa ~ 15,000Pa 일반 바닥 청소
18,000Pa 이상 틈새모서리, 러그, 애완동물 털 청소

(출처: 오늘의 집 https://ohou.se/advices/3626)

 상황별 흡입력은 위에 따라 다른데요, 20,000Pa인 디베아 X20으로는 원하는 모든 상황에 사용 가능할 것 같습니다. 저는 생활 먼지, 머리카락 등을 청소할 때는 주로 1단을 사용했고, 손이 닿지 않는 침대 아래 깊은 곳 혹은 러그 청소를 할 때만 2단을 사용하였습니다. 참고로 1단은 9,000Pa, 2단이 20,000Pa입니다.

 

 또 디베아가 이번 제품을 내면서 가장 강조했던 것 중 하나는 바로 무게입니다. 본체와 배터리 무게를 합쳤을 때 겨우 930g으로, 상중심형임에도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무게입니다. 무선 청소기를 고를 때 손목에 느껴지는 무게감 때문에 모터와 먼지통이 아래에 있는 하중심형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하중심형 무선청소기는 아랫부분이 두꺼워, 가구 아래 공간을 청소하기에는 힘듭니다. 상중심형인 디베아 X20은 가벼워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도 청소기 아랫부분이 얇고 가벼우니 걸림 없이 어디나 청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체와 배터리에 연결봉, 브러시까지 장착하면 2~2.5kg 정도 된다고 합니다.

 

 

# 2. 구성품


 기본 구성 브러시는 메인 모터 브러시, 멀티 브러시, 틈새 브러시이고, 3월 31일까지 출시 기념 이벤트로 물분사 회전 물걸레 브러시, 침구 브러시, H13헤파필터 추가 1장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번 물걸레 청소포를 밀대에 끼워 바닥 청소를 하곤 했었는데 물걸레 브러시로 닦아보니 훨씬 힘이 있어 더 잘 닦였습니다. 지금까지 한 청소는 청소가 아니었던 것 같고... 브러시가 일반 걸레보다는 작아 여러 번 닦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더 많이 닦아도 걸레질하는 것보다 덜 힘드니 단점이라고 할 수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바로 침구 브러시입니다. 제가 청소기를 산 이유도 러그를 사기 위해서였는데요, 다른 것보다도 침구 브러시를 증정한다는 문구에 바로 이 제품으로 마음을 굳혔습니다. 메인 모터 브러시로 러그를 청소할 때보다 훨씬 흡입력도 좋아져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이잘룩 러그를 사용하고 있는데 청소기를 계속 사용하다 보면 보풀이 생길까 걱정인데요.. 보풀이 생긴다면 해당 내용에 대해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먼지통에는 총 두 가지 필터가 장착되어있는데요, 스테인리스필터H13헤파필터입니다. H13헤파필터는 무려 0.3μm 크기의 먼지까지 차단한다고 하니 배출되는 공기까지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청소 후 필터에 끼어있는 먼지를 보면 도대체 이렇게 많은 먼지가 다 어디서 오나 싶으면서도, 한편으론 청소가 잘 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집니다. 두 필터 모두 물 세척이 가능해 관리하기에 더욱더 편합니다. 제가 한번은 헤파필터를 바짝 말리지 않고 사용한 적이 있었는데요, 배출구로 물이 흘러 나오더라구요.. 다행히 고장은 나지 않았는데 여러분께서는 꼭 24시간 이상 바짝 말려 사용하거나 여분의 헤파필터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또 포토 리뷰를 등록하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청소기 거치대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요, 작성할 때 보니 '부정적인 상품평은 사은품 증정에서 통보 없이 제외될 수 있다.'라고 명시되어 있더라고요. 물론 저는 만족했기에 긍정적인 리뷰를 작성하긴 했습니다만, 욜로닉스(디베아 한국총판) 측에서 어떤 것까지 부정적인 내용이라고 판단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디베아 X20이 상중심형이라 거치대 없이 혼자 서있게 할 순 없으나 기대놓을 곳만 있다면 안정적으로 기대어있어 거치대가 꼭 필요할 것 같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있는게 더 좋으니, 마음에 드셨다면 리뷰 작성하고 무료로 받아보시는게 좋겠죠? 거치대는 굉장히 빨리 옵니다. 2월 23일에 신청서를 작성했는데 26일에 출발해 27일에 도착했으니 나흘 만에 왔습니다. 사은품이라 일, 이주는 걸릴 거라고 생각했는데 빠른 배송에 감동했습니다..

 

 

# 3. 기타


 대략적인 내용은 거의 설명해 드린 것 같은데요, 추가로 더 말씀드리고 싶은 것들을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1. 저는 예약 판매가 199,000원에 오늘의 집 첫 구매 쿠폰을 사용하여 179,0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2. 전원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지 않아도 한 번만 누르면 작동하며, 전원을 끌 때만 다시 한번 눌러주면 됩니다. 

3. 무선청소기 이다 보니 배터리의 수명이 궁금하실 텐데요, 제조될 때 최대 수명은 약 2년 정도라고 합니다. 배터리는 개별 구매가 가능해 69,000원에 교체 가능합니다.

4. 욜로닉스(디베아 한국총판)는 1년간 무상 A/S를 제공합니다! 저렴한 제품이라도 가전이다 보니 A/S를 제공하지 않으면 구입하기에 꺼려지기 마련이잖아요.. 사실 저렴하다고 해도 대기업 제품보다 저렴한 거지 정말 싼 가격은 아니니까요. 하지만 욜로닉의 경우에는 A/S가 되며 카카오톡으로 A/S 접수도 되니 굉장히 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제품 불량으로 교환받은 분들이 대다수이긴 하지만, Q&A를 보니 이미 교환받은 분들이 꽤 계시더라고요. 저도 사용하다 문제가 생기면 바로 상담 신청해보려합니다.

 

 

 제가 독립한지 1년이 넘어가는데 지금까지 밀대로 청소하다가 이제서야 청소기를 사서 더욱 만족했을 수도 있지만.. 글을 봤을 때 굉장히 괜찮아 보이지 않나요? 전 요즘 삶의 질이 굉장히 개선된 것 같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사실 제가 전자제품을 살 때 아무리 성능이 좋더라도 디자인이 마음이 들지 않으면 사지 않는데, 이건 가격 대비 성능도 괜찮은 데다 너무 깔끔하고 예쁘기까지 해서 사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것저것 이야기 하다 보니 글이 길어졌는데요, 궁금했던 점이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건강 유의하세요!

 

 

 이 글은 디베아로부터 어떤 것도 받지 않고 작성하였습니다.